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책, 독서 크레이프

피로를 줄이는 주방 시스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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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본 포스트는 책 "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"의 내용을 재구성하였습니다.

 

1. 주방 구조 및 동선

주방동선은 정말 중요하다. 세팅에 따라 한 명 정도의 인건비를 대체할 만큼 중요하기에 운영, 동선을 잘 살피고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. 주방설계는 조리하는 공간과 조리가 완료된 음식의 포장을 주로 맡아서 할 수 있는 2가지 공간을 설계하는 것이 좋으나 절대 따로 분리하지는 않는다.

 

주방 구조

 

잘못된 주방설계가 이루어지면 실제로 발생될 수 있는 매출의 20%까지 손해를 볼 수 있다. 

배달음식점이라면 홀에 테이블이 없는 편이 여러 방면으로 유리하다.

 

2. 매출은 마케팅에서 시작된다.

마케팅의 출발점은 상권분석으로 그 범위안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인구비율과 경제적 상황, 소비성향, 잘되는 음식점 등 철저한 시장조사가 필요하다. 시장에 맞는 정확한 아이템을 찾는 것 자체가 마케팅의 시작이다. 짧게는 3개월, 최소 6개월 이상 꾸준히 마케팅을 잘해준다면 가게는 안정궤도에 오를 수 있으니 공부하고 조사하고 실행해야 한다. 

 

고객 리뷰: 배달 음식에 손편지 스티커를 넣어주면 남다른 정성을 느낀다. 고객의 마음을 훔칠 수 있다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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